* startup ALLIANCE

이 에스티마 블로그의 주인장 임정욱은 한국의 스타트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미션을 가진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센터장이다.

한국외국어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UC버클리에서 MBA를 취득했다. 기자로 사회생활을시작해 조선일보 사회부, 경제부, IT담당 기자를 거쳐 경영기획실 IT팀장을 지냈다. 디지털조선일보 조선닷컴의 인터넷기획부장과 외국어뉴스부장을 지냈으며 조선일보 일본어판을 만드는 조선일보JNS를 설립, 대표를 역임했다. 이후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 옮겨 서비스혁신본부장, 대외협력본부장, Daum Knowledge Officer,글로벌센터장을 두루 거쳤으며, 2009년 3월부터 2012년 2월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라이코스를 이끌었다. 2012년 7월부터 2013년 11월까지는 실리콘밸리 쿠퍼티노에 거주하면서 다음의 글로벌부문장을 맡았다.

라이코스CEO로서의 보스턴에서의 생활과 다음 글로벌부문장으로서의 실리콘밸리에서의 경험 등 5년간의 경험이 다음스토리볼 미국직장 vs 한국직장 1mm차이 연재에 나와있다.

2013년 11월부터는 한국에 귀국해 스타트업 얼라이언스를 맡고 있다.  인터넷의 여명기인 1996년에서 1997년 사이 한국 IT업계를 취재한인연으로 평생을 인터넷과 함께하고 있다.